크로톤 키우기
크로톤 키우기 물 주기 방법과 생육 환경을 알아봅시다. 푸른 관엽식물 사이에서 화려한 잎을 자랑하는 크로톤입니다.
단풍 같은 화려한 색 때문에 가을에 더 예뻐 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바에서 오스트레일리아에 분포하며 열대성 식물이라 유난히 추위를 많이 타는 식물입니다. 18~29도에서 잘 자라며 25도 정도의 따뜻한 곳, 높은 습도를 좋아합니다. 주변 습도가 낮고, 통풍이 지속적으로 원활하지 않다면 깍지 벌레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합니다. 자주 분무를 해주어 습도를 높여 주세요. 15도까지 견디지만 18도 이상은 온도에서 키워야 좋은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위에 노출될 경우 잎이 늘어지며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에어컨 주변에 놓지 않도록 합니다.
햇빛과 물 주기 방법
햇빛이 잘 드는 밝은 곳에 키웁니다. 충분한 빛을 받지 못하면 화려한 잎의 색이 선명하지 않고 초록색 잎으로 가득해지며, 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가장 햇빛이 잘 드는 곳 거실 창가 앞, 베란다를 추천합니다. 3~6시간 이상 빛을 받아야 더 선명해지고 예쁘게 유지됩니다.
크로톤은 완전히 마른 상태의 흙은 싫어합니다. 봄에서 가을의 계절에는 화분의 겉흙이 마르면 물을 주도록 합니다.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 키우게 되면 물이 잘 마르게 됩니다. 흙이 마르지 않도록 신경을 씁니다. 겨울에는 물 주는 틈을 늘려 건조하게 관리하여 과습 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잎이 아래로 처지고, 빳빳한 잎에 힘이 없다면 물이 필요한 신호입니다. 특히 한겨울에 찬물을 주면 잎이 떨어질 수 있으니 실온의 물을 주세요.
갑자기 잎이 떨어지는 경우
- 잎이 검게 변해 눞거나 떨어지는 경우에는 빛 부족입니다. 조금씩 빛이 있는 구간으로 옮겨주세요.
- 빛은 있지만 갑자기 잎이 떨어진다면 따뜻한 곳으로 이동해 주세요.
- 잎이 힘없이 처지고 떨어진다면 과습일 수 있습니다.
크로톤 분갈이와 번식
뿌리가 차거나 2년에 한 번 정도 분갈이를 합니다. 배수에 도움이 되도록 배양토에 펄라이트나 마사를 섞어 분갈이를 합니다. 번식 방법은 파종, 삽목, 휘묻이 방법이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가지치기를 하여 번식합니다. 따뜻한 온도에 습도를 올려 주시면 뿌리가 잘 내리는 편입니다. 뿌리를 내려 흙에 옮겨 심는 것이 안전하게 번식하는 방법입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