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줄이 달린 완두콩 같은 모양의 녹영입니다. 콩난, 콩란, 콩선인장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서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이며, 사계절 푸르게 키울 수 있는 덩굴성 다육식물입니다. 20~60cm로 길게 늘어지게 자랍니다.
콩란 물 주기 번식, 온도, 햇빛, 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콩란은 독성이 있어 반려견이나 유아는 조심하도록합니다. 초보자도 키우기 쉬운 편이며, 번식도 쉬워 키우기 재미있는 식물입니다.
콩란, 녹영 키우기
1. 콩란 온도
봄, 여름 잘 성장하며, 겨울철에는 성장을 하지 않습니다. 겨울철 온도는 5~10℃이상입니다.
2. 햇빛과 습도
햇빛이 충분해야 작고, 촘촘하게 잘 자랍니다. 창문을 통한 햇빛이 좋습니다.
직사광선에서는 잎이 탈수 있고, 수분 손실로 잎이 작아질 수 있습니다.
습도는 40~70%를 유지하면 좋습니다. 분무를 통해 습도를 유지시켜 주세요.
3. 콩란 물 주기
다육과로서 잎에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과습으로 물러질 수 있으니 물은 맑은 날 주고, 적은 양으로 줍니다.
겨울에는 공중 습도를 유지해주고, 분무를 통해 물을 조금 줍니다.
물이 부족하면 잎이 쭈글 쭈글해집니다. 그때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주면 다시 통통한 잎을 보여줍니다.
4. 콩란, 녹영 토양과 분갈이
물 빠짐이 좋은 다육이 흙이 좋고, 일반 배양토를 쓴다면 배수를 원활하게 펄라이트나, 마사토를 많이 섞어 주세요.
6. 콩란 번식 방법
콩란은 포기 나누기, 줄기 꽂이로 가능합니다. 동그란 잎 아래 부분에서 뿌리가 나옵니다.
자른 줄기를 흙에 올려 놓으면 뿌리가 납니다. 동그란 잎 하나도 번식이 될 수 있으니 떨어진 잎을 흙 위에 올려놓아 보세요.
뿌리를 깨끗하게 씻어 수경으로도 키울 수 있습니다.
7. 콩란 꽃
겨울과 봄 사이에 꽃이 피고 콩란의 열매는 씨가 하나씩 들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